소통광장

체험후기

본문

제목한여름 밤의 운문산 생태관광을 체험하고
작성자김은순 @ 2019.07.18 00:21:34
1.한여름 밤의 운문산 생태관광을 체험하고

우연히 친구가 보내준 광고 문구를 보고 처음 알게 된 운문산생태탐방 안내센터!

사실 이번 '한여름 밤의 운문산 생태관광'을 신청하기 전까지는 운문산 생태탐방 안내센터가 있는지도 몰랐었다.

반딧불이라는 잘 접할 수 없는 체험내용에 이끌려 응모하게 되었다. 문자 발표가 나던 날 선정 문자를 받고 얼마나 기뻤던지... 담당 선생님과 통화에서 경쟁률이 매우 높았다는 말씀을 전해듣고 얼마나 또 더 기뻤던지... 정말 감사한 일이었다.

하지만 체험 전날 아이가 발을 다쳐 반깁스를 하게 되었다. 체험에 너무 참여하고 싶고, 아이에게도 반딧불이를 너무 보여주고 싶었던 나는 아픈 아이를 데리고 체험에 참여하였다. 준비하시는 분들께 정말 죄송한 마음이었지만, 어디에서도 쉽게 할 수 없는 체험이 탐이 나서 번거롭게 해드릴 걸 알면서도 참여하였다.

우려와 달리 선생님들께서는 다들 걱정해주셨지 번거롭게 여기지 않으셨다. 혹시나 아이가 힘들까봐 이끌어주시는 선생님 모두 배려해주시는 마음이 체험 내내 느껴질 정도였다. 사실 체험도 좋았지만 이러한 마음의 전해짐이 더욱 감동적인 체험이었다.

체험은 숲해설 전문가 선생님의 해설과 숲놀이로 시작되었다. 화합하며 몸풀기 게임, 산초잎으로 얼굴 꾸미기, 하늘 거울 기차놀이, 솔방울 알기, 나이테 세어보기, 소나무 그리기, 가족사진 찍고 편지 쓰기, 물관 거품 불기 놀이, 외래종 식물 제거하기, 박물관 살펴보기, 티셔츠 염색하기, 반딧불이 찾기 등등 하루동안 했다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의 알찬 숲체험을 하였다.

특히 반딧불이는 아이나 나나 태어나 처음 본 것이라 기억에 가장 많이 남는다. 그렇게 깜깜한 숲을 걸어본 것도 처음이었고, 밝은 빛만 찾아 다녔던 나였는데 그 날만큼은 지나가는 자동차의 불빛이 왜 그리도 원망스럽던지... 바람이 많이 부는 밤이었기에 반딧불이를 많이 보지는 못했지만, 우리가 못보고 갈까봐 염려하여 미리 관찰할 수 있도록 몇 마리 잡아놓으신 선생님의 배려 또한 감동적이었다. 그 덕분에 반딧불이를 자세히 관찰도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날려 보낼 때는 가까이에서 어떻게 날아서 가는지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생명존중 교육도 놓치지 않으시고 아이들이 반딧불이를 힘들게 하지 않도록 지도도 해주셨다.

무료로 참여하기에 미안할 만큼의 체험을 하고, 그저 많이많이 퍼 담아주시는 시골 할머니의 인심 같은 마음을 보여주시는 모든 선생님들과 함께 하고, 정말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다. 누구에게도 추천하고 싶고, 염치없지만 또 참여하고 싶은 체험이었다.

다시 바쁜 생활로 돌아와 많이 늦은 후기를 올리지만, 그 날의 깜깜했던 어둠 속에서 여리게 빛나던 반딧불이와 선생님들의 배려는 잊혀지지 않을 것 같다.

선생님, 좋은 체험 기획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그리고 아픈 아이까지 배려해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 운문산 생태탐방 안내센터에 좋은 인상 가지고 왔어요!”

답글제목한여름 밤의 운문산 생태관광을 체험하고
작성자관리자 @ 2019.07.20 11:38:40

즐거운 체험이 되었다 하니 감사드립니다.

인간은 자연에서 태어나 자연으로 돌아간다. 는 말과 같이

자연은 아늑하고 포근한 어머니의 품 같은 곳 이 랍니다.

자연은 언제 어디에서나 우리를 반겨 주고 안아주고

우리의 아픈 마음을 달래 주는 위대한 존재 인 것을

현 산업화 사회에서는 나 자신을 잊고 살아가는

각박한 세상 이 지만

그래도 자연과 함께 체험하면서 자연의 너그러움과 풍요로움

편안한 마음을 가족과 함께 느끼면서 살아가는 삶이

행복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자연과 함께 더 많은 체험으로 즐겁고 추억 적인

삶을 영위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를 내 SNS로 보내기
공유
체험후기페이지의 QR Code

위 QR Code는 운문산생태탐방안내센터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